Goolge Blogger,
구글 (Google) 에서도 개인 사용자에게 블로그 (blog) 공간을 제공한다. 구글 블로그의 공식 명칭은 Blogger 이다. Blogger에서 글 작성을 완료하면 구글 사용자 커뮤니티인 Google+ 와도 글을 쉽게 공유할 수 있다. Google+의 국내 사용자가 얼마나 될지는 아직 모르지만, 페이스북과 유사한 SNS 형태인 것 같다.
아래 그림은, Blogger에서 글 작성을 완료 한 후, Google+와 글을 공유할 것인지 물어보는 그림이다.
Blogger의 애드센스 이용 자격,
Blogger 에 애드센스 (AdSense) 광고를 달아 보려고 시도해 보았다. 아쉽게도, 유효한 애드센스 계정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Blogger에서는 블로그 개설 이후 6개월 간의 블로그 운영기간을 최소 요구조건으로 하는 것으로 확인된다. 아래 그림은 Blogger의 대쉬보드 메뉴에서 '수익-애드센스' 를 선택한 화면이다. 화면 하단에 보면, "현재 귀하의 블로그에서는 애드센스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라고 되어 있다. 그리고, '애드센스 가입' 버튼이 비활성화 되어 있는 것이 확인된다. 그 옆에 '자세히 알아보기' 링크는 '애드센스 이용 자격' 페이지로 연결된다.
'애드센스 이용 자격' 에 링크된 내용은 아래 그림과 같다. 아래 그림에서 확인되듯이, 보유 중인 사이트를 최소한 6개월 이상 사용했는지를 물어본다. 새로 만든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할 때는 애드센스에 사이트를 추가하고, 티스토리 블로그에 광고를 삽입하면 된다. 그러나, Bogger에서는 6개월 운용 기간을 확인 하는 것으로 보인다.
애드센스 호스트 파트너 계정, YouTube, Blogger
유튜브는 사용 계정을 애드센스 호스트 파트너 계정으로 연동시킬 수 있다. Blogger도 유튜브와 마찬가지로 호스팅 계정으로 연동시키는 것이다. 유튜브는 운영 기간을 검토하지 않았지만, Blogger는 운영기간이 검토 대상인 것 같다. 아래 그림은 '애드센스 이용 자격' 페이지의 하단에서 발견할 수 있다.
Discussion,
애드센스 계정을 연결하고, 광고 삽입하는 것을 기록하려고 했지만, 앞으로 6개월 동안 기록하지 못할 것 같다….
Note,
Related,